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언박싱

스팀 게임 셀 투 싱귤러리티(Cell to Singularity - Evolution Never Ends) 리뷰

by 언빡서 2022. 7. 26.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해 볼 스팀게임은 '셀 투 싱귤러리티(Cell to Singulariy - Evolution Never Ends)' 라는 게임 입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다시피 세포에서 특이성까지, 진화는 절대 끝나지 않는다 라는 테마로 세포에서부터 시작해 지구의 모든 구성요소들을 자신이 창조해나가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진화를 시키기 위해 필요로 하는 화폐를 얻는 방법이 단순 마우스 클릭이라서 예전 모바일 게임에서 한창 핫하던 거지키우기를 떠올리기도 했습니다. 그럼 오늘 게임 셀 투 싱귤러리티 리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셀 투 싱귤러리티 상세 정보

현재 스팀(STEAM)에서 무료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셀 투 싱귤러리티 플레이 최소 사양
64비트 프로세서와 운영 체제가 필요합니다
- 운영체제: Windows 7
- 프로세서: 1 gigahertz (GHz) or faster
- 메모리: 1 GB RAM
- 그래픽: Low budget 3D graphics card
- 저장공간: 150 MB 사용 가능 공간

 

 

 

실제 사용기

게임을 시작하니 별다른 설명없이 바로 그리고 한글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태양과 지구의 초기모습과 같은듯한 장면이 보이는데요, 여기서부터 게임이 시작되기에 자신이 오히려 조물주가 된듯한 기분까지 들게 합니다.

다위늄이라는 게임내의 캐쉬같은 화폐가 존재하는데 굳이 구매하지 않더라도 퀘스트를 깨다보면 주는 아이템이다 보니 플레이하다보면 쌓여있으니 양자 전하나, 부스터같이 자신이 필요한 부분에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DNA도 처음으로 만들었고, 상단에 보시면 클릭수당 자신이 얼마를 벌 수 있는지가 뜨기도하며 가만히 있으면 초당 얼마가 벌리는지도 계산되어있습니다. 이런 게임 시스템에서 예전에 모바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했던 거지 키우기 게임이 떠올랐는데 게임 방식은 비슷했습니다. 게임의 테마가 다를 뿐.

지구와 달을 열고, 아미노산과 DNA, 뉴클레오타이드, 단백질, RNA등 적혀있는 것들을 필요로하는 화폐자원만큼 지불하여 해금해나가며 점 점 발전해나가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마치 고등학교 생물시간 프레젠테이션을 보는듯하게 깔끔히 정돈되어 있었습니다. 방학을 맞이해 아이들과 함께 학습차원에서 즐긴다고 하여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의 교육 퀄리티 였습니다.

게임을 한창 진행하고나서야 저러한 설정키가 있다는 걸 알았네요. 설정 탭에 들어가시면 보시는 것처럼 소리와 음악, 품질이나 창모드, 언어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세포가 생기면 화면에서 세포가 뽕 하고 생기기도 하고 생동감이 느껴졌습니다.

지구를 해금하다 보면 공룡의 화석을 발견하게 되는데 그 화석을 클릭하여 부수게 되면 공룡 관련한 테마의 맵도 열리게 됩니다.

같은 방식으로 공룡테마의 맵에서도 클릭을 통하여 화폐를 벌고 각종 공룡들을 해금해나가며 자신이 꾸리게 되고, 모든 퀘스트가 완료되면 마지막 사진의 중앙 오른쪽처럼 '소행성' 이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소행성이 날라와 모든 공룡 크리쳐들이 사라지게 되고 새로운 공룡시대를 또 꾸려야합니다. 몇번의 소행성을 맞고 공룡이 계속 태어났는지 과학적 사실 근거는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소행성을 한 세네번은 클릭한거같네요.

그러는 중간 중간 지구로 돌아오면 없을 동안 벌린 화폐등을 정산받을 수도있고(오프라인보너스), 그 화폐로 또 이제 해상뿐만 아니라 지상의 네발 동물까지도 해금할 수 있었습니다.

 

추천 지수

가격 ★★★★★
(무료 게임이라 언제든 손쉽게 플레이 가능!)
비쥬얼 ★★★★★
(각 특징을 잘 잡아내서 저사양이지만 몰입있게 이해시켜 주는 그래픽입니다)
접근성 ★★★★★
(사양이 크게 높은걸 바라지 않아, 쉽게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재미 ★★★★☆
(하나 하나 해금해가며 지구의 생명체들을 만들어가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클릭의 노가다로 조금 반감)

 

제가 이 게임을 추천드리는 분들

- 모바일게임 거지키우기 등의 노가다성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
- 고등학교 생물 시간에 배울법한 것들을 복습할겸 다시 보고 싶으신 분
- 아이들에게 교육적인 게임을 소개해주고싶으신 분
- 신이 되어 지구의 세포부터 생물까지 창조하는 기분을 느끼고 싶으신 분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