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언박싱

스팀 게임 포서린 테일즈(Porcelain Tales) 리뷰

by 언빡서 2022. 7. 28.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해볼 스팀 게임은 '포서린 테일즈(porcelain Tales)'라는 게임입니다. 포서린의 뜻은 도자기로서, 도자기 이야기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주인공인 도자기모양의 아저씨가 뱀파이어 같은 집에 살금살금 안들키게 다니며 방탈출을 해야하는 이야기 인듯 했습니다. 도자기라는 특성으로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게 되면 깨지는 효과음이 나기도 하며, 몰래 숨어서 숨죽이며 지나가길 바라는 장면과 여러 퍼즐들의 특성이 함께 어울린 게임 포서린 테일즈, 리뷰 시작해보겠습니다!

 

 

포서린 테일즈 상세 정보

현재 스팀(STEAM)에서 무료로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포서린 테일즈 플레이 최소 사양
- 운영체제: Windows 7
- 프로세서: Intel Core i5
- 메모리: 1 GB RAM
- 저장공간: 1500 MB 사용 가능 공간

사양이 높지 않아요, 쉽게 플레이 하실 수 있어요!

 

 

실제 사용기

게임을 시작하니 뜨는 첫 화면에는 Play(시작), Settings(설정), credits(제작진), collections(수집), Exit game(게임 나가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ettings 의 경우 들어가보니 언어설정은 없고 그래픽, 사운드, 조작키 조작이 있었습니다.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 점은 조금 아쉽네요.

두번째 플레이부터는 처음 스토리가 스킵이 되던데, 처음 시작하게되면 이렇게 스토리가 진행이 됩니다. 영어로 뭐라뭐라 하면서 쭈욱 나오는데 집중도 안했을 뿐더러 영어듣기에 강점이 있지 않아서 번역을 못해드려저 죄송합니다.

처음 시작하는 곳에서 기본 조작키를 알려주는 듀토리얼 개념으로 벽에 글자가 적혀있습니다.
스페이스바의 경우 점프, C키를 누르면 사다리등 물건등을 탈 수 있습니다.

왼쪽쉬프트 키를 누를 경우 달리기를 할 수 있고, 특정물건들은 왼쪽 클릭하여 잡은 후에 왼쪽클릭을 꾹 누른후에 다시 놓으면 던질 수 있다고 되어있습니다.

왼쪽 컨트럴 키로는 움크리기를 사용하여 낮은 통로등을 지나갈 수 있습니다.

화면 정중앙 상단에 있는 눈표시에 대한 뜻을 미리 알려줍니다. 첫번째 그림의 경우 보이지 않는 곳. 잘숨었다는 뜻이겠죠. 두번째는 배회중. 세번째는 찾는중. 네번째 빨간색 눈은 찾았으니 잡히지 않게 달려서 도망가! 라는 뜻이네요. 게임 중간중간에 큰 사람이 돌아다니기 때문에 들키지 않게 눈그림을 보고 어떤 상황인지 상황에 맞게 숨거나 달리기를 잘해야합니다!

Tab키를 눌러보니 0/1 , 0/1, 0/1 뭐를 모우라고 하는거 같죠. 맵을 여기저기 둘러보면서 어디서 구할 수 있을지 찾아봅니다

색깔이 특이하고 따라오길래 먹는건줄 알고 가까이 가서 닿였더니 기침을 유발하는 먼지였습니다. 저기에 닿이면 캐릭터가 먼지를 먹고 기침을 하니, 그 기침을 듣고 사람이 쫓아올 수 있으니 왠만하면 피하는게 좋았습니다!

들킬까봐 선반 밑에 왼쪽컨트럴 키로 앉아서 들어갔는데 너무 귀여운거 같아서 한 장 찍었어요. 도자기 화이팅!

도자기 답게 죽거나 잡히면 이렇게 산산조각이 나는 모습을 보여주더라구요. 괜히 슬퍼졌어요.

이런 퍼즐적 요소가 있는 방탈출게임 느낌이라 방탈출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립니다.

요리 조리 잘 피해다니며, 저 나쁜 큰 사람몰래 베개 뒤에 숨었는데 갑자기 베개에 와서 드러눕길래 진짜 깜짝 놀랬어요. 게임을 꺼야하나 한창 고민했습니다.

 

추천 지수

가격 ★★★★★
(무료 게임은 언제나 별 다섯개)
비쥬얼 ★★★★★
(귀여운 도자기 인형이 달리고 있는걸 보면 너무 귀여워요)
접근성 ★★★★★
(사양이 그리 높지 않아 손쉽게 접근 가능)
재미 ★★★★☆
(한국어 지원이 안되는데 퍼즐적 요소가 있어 다소 진행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제가 이 제품을 추천드리는 분들

- 숨바꼭질과 어드벤쳐 그리고 퍼즐요소 까지 갖춘 게임에 흥미가 있으신 분
- 몰래 숨어서 안들키는 심장이 쫄깃쫄깃한 그 기분을 좋아하시는 분
- 방탈출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
728x90

댓글